티스토리 뷰


이 책의 저자인김영봉 목사는 “주기도만 제대로 드려도 예수님의 참 제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는 주기도는 우리의 존재를 송두리째 바꾸는 기도이기에 위험하면서도 위대하다고 말한다. 김영봉 목사는 평신도가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주기도의 원래 뜻을 풀이하고 삶에 적용하도록 도움으로써 그 속에 담긴 놀라운 영적 진리를 깨닫게 하고자 한다. 그는 주기도에 담겨 있는 놀라운 메시지, 즉 하나님의 아버지 되심, 이 땅에서 실현되는 하나님의 통치, 하나님 나라의 비전, 세상과 이웃을 향한 선교적 통찰을 깨달을 때 우리 삶이 더 이상 예전과 같을 수 없다고 말한다.
주기도는 위험하다,
우리 존재를 송두리째 바꾸는 기도이기에

주님이 친히 가르치신 주기도는 예수님이 남겨주신 가장 고귀한 유산 중 하나로, 초대교회 이래 오랜 역사 동안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이 기도를 가까이 암송해 왔다. 그럼에도 이 기도의 정신을 묵상하고 실천하는 일은 멀게만 느껴진다. 어떻게 하면 주기도를 우리 일상에 적용하고 삶의 기도로 드릴 수 있을까?

사귐의 기도 저자 김영봉이 주기도를 해설한 책 가장 위험한 기도, 주기도 는 평신도가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주기도의 원래 뜻을 풀이하고 삶에 적용하도록 도움으로써 그 속에 담긴 놀라운 영적 진리를 깨닫도록 초청한다. 주기도의 위대함을 위험한 것으로까지 규정했다. 주기도에 담겨 있는 놀라운 메시지, 즉 하나님의 아버지 되심, 이 땅에서 실현되는 하나님의 통치, 하나님 나라의 비전, 세상과 이웃을 향한 선교적 통찰을 깨달을 때 우리 삶이 더 이상 예전과 같을 수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주기도 하나만 잘 알아도 예수님의 마음을 배우고 참된 제자로 자라갈 수 있다. 복음서 연구자의 학문적 통찰과 목회자의 가슴으로 설교한 주기도, 독자들은 주기도를 삶의 기도로 새롭게 만나게 될 것이다.


머리말

1부 하늘을 향하는 기도
1. 기도 안에 내가 있다
2. 나의 하나님은 너무 작다
3. 나에게서 아버지를 본다
4. 하나님 안에 타인은 없다

2부 하나님을 위한 기도
5.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다
6. 내 나라는 없다
7. 땅에서 하늘처럼 산다

3부 우리를 위한 기도
8. 내 기도는 사치스럽다
9. 우리는 공범이다
10. 세상은 악하고 인간은 약하다

4부 하늘로 올리는 기도
11. 하늘이 전부다

맺음말 : 주기도,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그래서 가장 위대한 기도